본문

신용점수를 가장 빠르게 올리는 방법!


그럼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당장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신용점수가 낮아 걱정이라면 빠르게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바로, <신용성향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신용성향 설문조사>에 참여만 해도 최대 20점까지 신용점수가 오를 수 있으며 결과는 바로 적용됩니다. 본인의 자기 통제, 위험 감수 등의 심리 성향을 계량화하여 신용점수 연관성을 분석해주며 소요 시간은 약 20분 정도입니다.  

다만, 설문조사에 참여한다고 해서 모두 신용점수가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대출 연체가 있거나 최근 1년 내 연체 이력이 있을 경우 참여해도 신용점수에 변동이 없습니다. 또한 신용성향 설문은 1년에 한 번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국민연금, 건강보험, 통신요금 등 비금융 정보를 활용해서도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 납부 내역, 소득금액 증명원, 통신 요금, 공과금 납부 내역 등을 제출하면 신용점수가 바로 올라갑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카드(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법


 

대부분 물건을 구매할 때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많이 쓰는데요. 이 카드를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신용점수가 오를 수도 있습니다. 


 

우선 체크카드보다 신용카드를 매월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신용점수 올리기에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신용점수를 평가할 때 신용카드 사용 내역이 더욱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용카드 한도의 30% ~ 50% 내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지출액이 한도의 30% ~ 50%를 초과한다면 한도를 높여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할부로 결제하는 것은 부채로 인식하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사용하더라도 할부 결제는 최대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해지를 고민하고 있다면 최근에 발급받은 카드 순으로 해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오래된 신용카드일수록 상환 능력을 증빙하는 자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TEP 1   매월 꾸준히 신용카드를 사용하세요.

STEP 2   전체 신용카드 한도의 30% ~ 50% 이내에서 사용합니다.

STEP 3   할부 결제는 신용평가기관에서 부채로 인식하기 때문에 가급적 할부 결제는 지양합니다.

STEP 4   신용카드 사용 금액을 나머지 소비 금액을 체크카드로 사용합니다.


본인의 소비 중 신용카드 30% ~ 50% 한도 내 금액을 사용한 나머지를 체크카드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용평가기관에서 체크카드를 매월 30만원 이상 6개월 동안 사용하고, 이후 6개월 동안 일정액 이상 꾸준히 쓰면 최소 4점부터 최대 40점까지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대출 상환

 


대출이 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성실하게 납부만 해도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어요. 

또한, 금리가 높은 대출 상품일수록 신용점수 하락에 더욱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금리가 높고 기간이 오래된 대출 상품부터 상환해야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카드론이나 현금 서비스의 경우 신용평가기관에서 대출을 돌려 막고 있다고 판단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정말 급한 일을 제외하고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신용점수를 가장 빠르게 올리는 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