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미소금융 대출 유의사항


일정 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은행의 개인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대출은 본인의 신용상태 혹은 직장 변동, 소득 증가, 부채 감소, 신용점수 상승 등의 조건에 변동이 있는 경우 금리인하요구권 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만기 경과 후 미상환 시,대출 잔액에 대해 연체금리가 적용되며, 연체정보 등록에 따라 신용거래, 금융거래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출계약 철회권은 대출 실행일로부터 14일(휴일이면 다음 영업일) 이내에 신청 가능하며, 대출 원리금 반환 및 은행이 부담한 비용 역시 반환해야 합니다.   *은행이 부담한 비용 = 대출 계약과 관련하여 제3자에게 지급한 비용


미소금융 대출 상품은 저소득자 및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창업 운영 자금을 담보와 보증 없이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이 한정적이므로 개인 신용 평점 및 소득 수준 확인이 반드시 필요한 상품이며, 개인회생 또는 파산신청 이력 및 이행 중이라면 미소금융 대출 상품 신청이 불가하니 이 점 또한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대출 한도 및 조건, 금리는 창업/운영 등 자금의 용도에 따라 달라지며 기존에 미소금융 창업, 운영시설 개선 자금 지원을 받은 분들 중 성실히 상환한 대상자에 한해서는 생계자금 신청 또한 가능합니다. 대출금 상환을 성실하게 진행한 차상위계층 이하인 대상자라면 미소드림 적금도 지원 가능하니 이 점 또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미소금융 대출 유의사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